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러블리아 #15개월 #D+474[책육아]오늘의 주제는 [#미안해]사이좋게 차례차례

by Riamom282 2022. 8. 11.
반응형

미안해(사과해야하는 상황과 표현)

책을 좋아했다고 생각했던 내가 부끄럽다 ... 미안해 책이 하나도 없다니 ...

일반 생활과 개념을 알려줄 만한 책이 없다니 ...

결국 리아랑 읽었던 책 중에

#아기별그림책 #사이좋게차례차례 책 안에

민이라는 아이가 동물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노는데 내가 먼저 할 거야를 연발하다가

동물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자

민이가 막 울면서 #미안해 라고 하는 장면이 생각나서 그 책을 집어 들었다.

못되게 생긴 민이는 결국 착한 얼굴로 돌아왔는데

사실 이 책에서는 사이좋게 놀아야 한다는 교훈이 있지만

내가 인상 깊게 본 그림은

민이가 혼자된 상황이 나오는데 그 부분을 주변을 팝업으로 엄청 크게 만들어 놓고

늘 한 페이지에 꽉 차게 그려져 있던 민이는 아주 작게 그려놨다 ...

그만큼 혼자되는 건 참 외롭다는 걸 표현하기 위한 것 같은데 ...

아직 아기가 알리는 없죠 ㅎㅎ

리아는 그 부분이 팝업이라 그런지 그 부분만 보여달라고 합니다 ...

울어요, 화나요, 아파요, 기뻐요의 표현은 이제 조금 알지만 미안해는 아직 어려운 것 같네요 ㅎㅎㅎ

그래도 꾸준히 의미를 알려줘야겠다고 생각한 오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