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러블리아 #15개월 #D+475[책육아]오늘의 주제는 [#응가 #똥 #배변] 응가 뿌지직 뽕!

by Riamom282 2022. 8. 11.
반응형

똥(똥은 어떻게 눌까요? 어떤 냄새가 날까요? 돌 전 아기들은 기저귀 가는 것과 연결해주시고, 돌이후 아이들은 변기, 배변훈련과 연결지어 해주세요.)

주제에 맞게 책을 찾는게 여간 힘든일이 아닐 수 없다.

같이 스터디 하는 엄마들은 주제가 나오면 주제에 맞는 책들이 3권~5권 정도가 있는데 리아는 거의 없어서 저 책도 알라딘 중고책방에서 구입했고, 하나씩 내가 선정해서 구입하기 힘들어 찾아보다가 웅진북클럽 #준비땅 시리즈가 너무 잘나왔다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전집을 들이기로 했다.

새 책은 물론 가격이 많이 나가서 당신의 근처를 주시하다가 아주 괜찮은 가격에 새책같은 전집을 구입하게 되었다. 엄마가 어떻게 읽고 놀아주냐에 따라 가치는 달라질 것 같다.

일단 #응가뿌지직뽕 책을 리아에게 읽어 주니

일단 동물친구들이 리아가 요즘 제일 좋아하는 간식들을 냠냠 먹고 있으니까 관심을 많이 보이고 나눠 먹는 제스처 까지 취하면서 즐겁게 보았다.

기저귀, 쉬, 응가(리아는 은나라고 한다)를 알지만 아직 이해가 되진 않는것 같다.

먹는것 냠냠 다먹으면 배빵빵 그게 응나로 나온다는걸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 15개월 ... ㅋㅋㅋ

그래도 처음으로 #응가 #배변훈련 을 연결해서 책을 읽었다는데 의의를 두기로 했다.

반응형

댓글